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열린군수실의 말과글 게시판입니다.
"신뢰할 수 있는 투명행정으로 늘 여러분 가까이에 있는 영광군이 되겠습니다."
내용 : 말과 글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2017년 송년사
작성자 기획예산실 작성일 2017-12-31
첨부 2017_송년사.hwp(0.07MB) 미리보기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

 

군민과 함께 위기를 헤쳐 나가며 힘차게 달려온 정유년(丁酉年) 한 해가 저물어 갑니다.

 

그 동안 군정에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과 전국 각지에 계신 향우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금년에도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영광실현을 위한 기반을 다지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해 뛰어 왔습니다.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18개기업과 1,554억원의 투자실현을 이끌어 내어 민선 6기 초반, 16.7%에 머물렀던 대마산단 분양률을 53%로 끌어올렸습니다.

 

자동차부품연구원영광 e-모빌리티 연구센터가 대마산단에 둥지를 틀고 업무를 본격 시작하여 관련 산업 육성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됐습니다.

영광군을 청년들이 살기에 매력있는 고장으로 만드는데 총력을 기울였습니다.

 

1차 영광군 청년발전 기본계획을 수립하여 지속가능한 추진 토대를 마련하고, 어린이 놀이터와 공립지역아동센터를 확충했습니다.

지난 126일 개관한 장난감 도서관은 아이를 키우고 계신 부모님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관내 주요 관광지에 200만명의 관광객이 다녀갔고, 16개 스포츠대회 유치로 16만여명의 선수 등이 방문하여 지역경제에 큰 보탬이 됐습니다.

 

품질이 높아진 영광 쌀은 타 시군보다 높은 가격에 매입하고, 대형소비처에 판로를 확보하여 농가소득 안정에 보탬이 됐습니다.

 

축산농가와 함께 선제적 차단 방역활동을 강화하여 구제역과 AI 청정지역 지위를 지켜냈습니다.

농기계임대사업소는 본소와 북부분소에 이어 남부분소를 개소하여 농식품부 농기계 임대사업 평가에서전국 TOP 10에 선정됐습니다.

 

청탁금지법 시행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굴비산업의 활로 모색을 위해굴비산업발전 5개년 계획 수립하고, 국내 최초로 참조기 해상 가두리양식에 성공했습니다.

 

영광 모싯잎 송편은지리적 표시등록을 마쳐 우리 군 떡 산업의 부가가치 향상이 기대됩니다.

 

군민생활 안정을 위해 한빛원전 주변 3개 읍면에만 지원하던 주택용 전기요금의 일부를 군비로 나머지 8개 읍면까지 확대 지원했습니다.

 

국민기초 수급권자, 독거노인 등 200가구에 부모님 건강 알림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취약계층에 대한 촘촘한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 체계도 갖추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4년 연속 투자유치 대상, 영광굴비 3년 연속 국가브랜드 대상, 농정업무 종합평가 최우수상 등 정부 및 전라남도 등의 평가 41개 분야에서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특히, 국민권익위원회 2017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전라남도 1와 전라남도 부패방지 시책평가청렴대상을 수상하여 청렴 지역으로서의 위상을 확보했습니다.

 

이러한 성과가 있기까지 노고가 많으신 군민과 공직자 여러분께 거듭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

 

되돌아보면 아쉬운 일도 없지 않았습니다.

금년 강수량이 평년의 70% 수준에 불과해 수원지 평균 저수율이 27%대로 떨어졌습니다.

 

청탁금지법 시행으로 굴비업계를 비롯한 농수산업 종사자들께서 심한 고통을 겪었습니다.

다가오는 새해에는 이러한 지역현안을 극복하고 올해 다진 기반 위에 민선 6기 성과를 차곡차곡 쌓아 올리겠습니다. 변함없이 함께 해 주시기 바랍니다.

 

군민 여러분 ! 올 한해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밝아오는 새해에는 뜻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2017. 12. 31.

 

 

영 광 군 수 김 준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