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열린군수실의 군수에게바란다 게시판입니다.
"신뢰할 수 있는 투명행정으로 늘 여러분 가까이에 있는 영광군이 되겠습니다."
군수에게바란다 게시판 : 처리현황, 제목, 작성자, 처리부서, 작성일 내용 입니다.0
제목 영유아들이 활동할수있는 장소를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김선자 등록일 2018-10-02
결혼을하고 아이를낳고 부모가되어보니 유아교육 전공자이지만 그전에몰랐던 부분에대한 고민과 관심을 더욱 갖게되는것 같습니다.  양육자가되어 아이를  양육해보니 아이와함께할 마땅한 공간이 없고 고민을 함께나눌이가  없어 지속적으로 고립된 공간에 홀로 갇혀 단절되는 상황에  있습니다. 지역중심의 양육친화적으로 이웃간 돌봄 품앗이 연계를 할 수있는 부모들이모여 육아경험.정보를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십시요.
지금현재 이웃끼리 자신들이  갖고있는  노동력.물품등을 교환하며 육아정보늘 공유하고 장점을 살려  여러가지 체험을 하게 도우며  자녀양육의 부담을 덜고있습니다.이를  엄마들끼리  모여서 하기에는 한계가 있음을 절실히 느끼고있습니다.
다양한 경험과  자극을 주기위해서 1시간가량의 이동시간도. 마다하지않고 영광밖으로 영.유아들을위한  프로그램을 찾아 참참여하고 있습니다. 홍농읍에서는 장소가 마련되어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영광읍엄마들은 홍농까지 이동하여 수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곧 겨울이고 날씨의  영향으로 영유아들과  함께  이동하기에 무리가있을듯해서 영광읍에 장소를 알아보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영아들은 차량이동시간도 힘들어해서 선생님을 영광으로 모셔와서수업을 듣고있습니다.
영광으로 오셔서 수업을 진행해 주시겠다는 선생님들또한 개인의 힘으로 모시기에어려움이 있습니다.
어렵사리 섭외한  강사님마저 장소가없어 취소상태입니다. 
개인적으로 사정을 말씀드린후 장소를 알아봤지만 다들 어렵다는  답변이 돌아왔습니다.
아이들을위한 프로그램을 영광으로 가져와도 수업할 공간이 없습니다.
이같은 상황에  영유아의  엄마들은 마음이 너무  무겁습니다.
 유아교육의 기회는 아동의 성장과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역사회에서 입증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유아교육을 제공해 주시길 바랍니다.
미취학 아동과 가정을 지원하기위한 지역사회의 프로세스가 절실한 영광입니다.
아이의 성장에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시기에 지역사회가 아동교육을 발벗고 나서 주시길 바랍니다.
물론 영광군에서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프로그램을통해 엄마들과 소통할수있었고 양육에대한정보도얻고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이지못한부분이있고  모집인원이 희망하는 엄마들에 비하면 너무나 적습니다. 그래서 엄마들이 나섰습니다.하지만  역부족입니다.
아이는 우리의 미래입니다. 
영광에서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신경써주십시요.
저희 영유아엄마들의 요구가 너무 버거우시다면  엄마들이 하겠습니다.
제발 장소만이라도  허락해 주십시요.
이모든 고민과  계획을  아이를재워놓고 늦은 밤부터 시작하는 엄마들 입니다.
두서없는 글이지만 영광의 영유아엄마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이해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영광에서 태어날아이들 그리고 지금 영광에 살고있는 아이들에게 
도움이되는 환경을  구성해 주시길 바랍니다. 
지금현재 영광거주하는 영유아 엄마들이 바라는점은  아이들이 활동할수있는 장소만이라도. 도움을받고싶습니다.




군수에게바란다 게시판 답변 : 제목, 담당자, 답변일, 첨부파일 입니다.
제목 영유아들이 활동할수있는 장소를 부탁드립니다.
담당자 비서실 답변일 2018-10-12

평소 군정 및 육아교육에 관심을 가져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부모의 자녀양육비 부담을 경감시키고 보다 좋은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그간 군에서는 장난감 도서관 운영,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부담금 파격지원,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지만
우리아이들이 맘 놓고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함은 충분히 공감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군 에서는 2019년도 사업으로 공동육아나눔터를
설치·운영하여 부모들이 육아 경험과 정보를 공유·소통하고
자녀들이 도서와 장남감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놀이공간을
제공할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

다만 귀하께서 요청하신 영유아들이 활동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장소는
영광 주민자치센터 등 공공시설과 협의한 결과 현재 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므로 추후 프로그램 운영이 없을 시 제공할 예정이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우리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에 있어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단계적으로 개선해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나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을시 노인가정과 여성가족담당(061-350-554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