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열린군수실의 군수에게바란다 게시판입니다.
"신뢰할 수 있는 투명행정으로 늘 여러분 가까이에 있는 영광군이 되겠습니다."
군수에게바란다 게시판 : 처리현황, 제목, 작성자, 처리부서, 작성일 내용 입니다.0
제목 2018년도에는 직장인 대상 평생교육 강좌 다양한 프로그램 개설을 요구합니다.
작성자 서정인 등록일 2017-12-22
첨부 KakaoTalk_20171222_150116670.jpg(0.04MB)

안녕하세요

2017년 하반기 평생교육 캔들/아로마 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수강생입니다.

직장인에게 너무 좋은 프로그램을 참여할수 있도록 기회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직장인 대상으로 하는 평생교육 과정이 많이 없다보니 만들면서 정신적으로 편안해지고 스트레스 해소도 되고 너무 행복감과 만족감을 느끼는 수업입니다.

이번 참여한 과정 캔들 아로마 과정을 배우는 중인데요  이런 수업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직장인에게 힐링이 될 만큼 좋은 배움의 시간인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직접 외부에서 배우려면 많은 수강료를 지불하고 배워야하는데 이번과정은 자부담 없이 무료로 진행되는 수업이라

넉넉치 않은 월급으로는 흔하게 배울 수 없던 강좌라 부담없이 배울수 있어서 더없이 너무 좋은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직장인들이 근무 후에 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이 적은것 같습니다.

주부나  노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오전 프로그램에만 집중이 되어있다보니

스트레스가 많은 직장인들에게  실상 필요한 프로그램은 부족한거 같아요

배울 기회가 흔치 않습니다.  더군다나 도시권이 아닌 시골 여건상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하기 어렵다 보니

이번 캔들 과정에 부담없이 참여할수 있는 기회가 하루만에 접수가 금방 끝나버리는 현상이 나옵니다.


그래서 가족인 대상으로 하는 주말강좌나 //

직장인 대상으로 하는 평생교육 저녁반 강좌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한국사 강의 / 수채화 캘리그라피/ 인문학강좌/ 요가/ 줌바댄스/ 반찬만들기 / 스마트폰활용/ 의류리폼 /...기타등등

 실생활에 필요한 강좌 들을 엄선해서  군청에서 오전에 하는 정보화교육도 매우 좋은 프로그램인데  저녁반도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예산이나 여건이 다소 어려울 수 있으나 많은 젊은 직장인  및 배움을 원하는 영광군민들에게 삶의 질이 향상 될수 있도록

부담없이 직장인들이 참여하고  잠시나마 힐링이 될수 있는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접할수 있는 선택의 폭을 넓혀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군수에게바란다 게시판 답변 : 제목, 담당자, 답변일, 첨부파일 입니다.
제목 2018년도에는 직장인 대상 평생교육 강좌 다양한 프로그램 개설을 요구합니다.
담당자 비서실 답변일 2017-12-27

평소 군정과 평생학습에 관심과 참여를 하여 주신 귀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군에서는 금년에 평생학습에 따른 강사료 1억2천만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노래교실, 한글학당, 판소리, 라인댄스 등

38개 평생학습강좌를 개설․운영하여 오던 중 지난 6월에 교육부로부터 2017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되어 추가로 사업비 2억7천만원

(국비 9천만원 포함)을 확보하여 평생학습 확산을 위하여 신재생에너지, 기술지도사, 생약초, 숲 해설가, 4대종교·염전(갯벌)해설가,

평생학습축제, 퀼트, 캔들/아로마 등 다양한 과정의 강좌를 개설 강사료, 재료비, 운영비 등을 지원하여 운영하였습니다.

내년에도 강사료 1억2천만원의 예산으로 노래교실, 한글학당, 판소리, 라인댄스 등 38개 평생교육강좌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귀하께서 요청하신 캔들/아로마 과정은 2017년 평생학습도시 지정에 따라 평생학습 확산을 위하여 특별히 개설한 강좌로 강사료,

재료비 등 교육비가 많이 소요되어 내년 초에 개설은 어렵고 교육수요자를 파악하여 추가로 예산(강사료)을 확보하여 실시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토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군정에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드리며, 행복한 연말연시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