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열린군수실의 군수에게바란다 게시판입니다.
"신뢰할 수 있는 투명행정으로 늘 여러분 가까이에 있는 영광군이 되겠습니다."
군수에게바란다 게시판 : 처리현황, 제목, 작성자, 처리부서, 작성일 내용 입니다.0
제목 일방통행 시간 조절 안건
작성자 박채연 등록일 2017-12-28
안녕하세요. 몇달전 일방통행으로 이사를 했는데 어제 주차위반고지서를 받았습니다.
시간대와 장소를 보니 바로 제 집앞이며 아침8시 14분이더군요.
제가 오전 8시 30대에 출근을 하는데 그 몇분전에. 누군가 휴대폰으로 촬영해서 신고를 했고 제. 집앞 씨씨티브를 확인해보니 버스기사님이 서행하면서 찍었더라구요.
버스기사님이 오죽하면 그리 하셨을까 이해합니다.
오후시간대에 그 일방통행 윗쪽을 보면 불법 주차로 인해 버스가 못빠져나가 기사님들이 당혹스러울때가 있는걸 저역시 여러번 봐왔기에 이해됩니다.
제가 건의하고픈건. 그 일방통행 시간대를 보니 오전 7시부터. 익일 7시까지 입니다.
 그럼 그말은 6시대에 나와서 차를 홀수짝수대로 옮기라는 얘기입니다.
그곳에 주차를 하는 분류는 두가지 이겠죠. 그곳에 사는 주민이구나 상게에 물건을 사로 오는 고객들이겠죠. 그곳 상점들 9시 이전에 문여는곳 제가 알기론 없습니다.
그럼 주민들인데 6시대에 나와서 차를 옮기고 들어가라는게 과연 합당한 규법인가요?
몸이 아플수도 있고 늦잠을 잘수도 있습니다. 이번 겨울을 지나다보니 눈이 많이 온달은 제설작업이 전혀 안되 정말 차 움직이기도 힘들더군요.
7시부터 7시라는 시간이 출근 시간대로 상대로 선정했다는데 6시대에 출근 하는 사람 몇이나 될까요?  겨울에 7시넘어도 어둡습니다. 매일 아침 6시대에 내려와 차를 이쪽저쪽 옮기는거 저는 자신이 없습니다. 그럼 그 기사분들은 언제든 제차를 찍어 올리겠죠.
군수님 과연 이것이 합당한 시간인가요?  그도로를 이용하는 고객 주민들을 고려해서 정한 시간인가요?  이건은 분명 제조명해볼 건이라 여겨집니다. 영광군은 지역특성상 불법주차가 많습니다. 헌데 이번 제 건은 누가 어떤 판단으로 정한지 모를 그 시간때문에 전 불법주차한 사람이 되었네요.
분명히 이 건을 재판단 해보심을 건의 드립니다.



군수에게바란다 게시판 답변 : 제목, 담당자, 답변일, 첨부파일 입니다.
제목 일방통행 시간 조절 안건
담당자 비서실 답변일 2018-01-16

평소 군정에 깊은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하께서 건의하신 사거리 일방로 노상주차 시간조정에 대해 검토한 결과 현재 사거리-열린교회 구간 일방로 홀짝제 및 운영시간은 30여년 전부터 사거리 일방통행 주변상인 및 군민의 약속으로 뿌리 깊게 정해진 사항이며

오전 8시 이전에 군내버스 15대가 사거리를 지나 터미널 방면으로 운행하고 있어 운행이전에 차량이동이 이루어져야 차량소통에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이며, 동절기와 하절기를 구분하여 운행할 경우 매년 똑같은 시기에 혼선을 초래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따라서 일방로 운영시간 조정은 주민에게 혼선을 줄 수 있어 곤란한 실정이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라며 향후 주차장 공간확보를 통해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군정에 깊은 관심과 소중한 의견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