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열린군수실의 군수에게바란다 게시판입니다.
"신뢰할 수 있는 투명행정으로 늘 여러분 가까이에 있는 영광군이 되겠습니다."
군수에게바란다 게시판 : 처리현황, 제목, 작성자, 처리부서, 작성일 내용 입니다.0
제목 한전공대 영광군에 유치하자 !!
작성자 최원준 등록일 2018-01-04

안녕하세요 군수님....

한전공대 유치권을 두고

광주, 나주 열심히 싸우고 있습니다 

영광군도 노력하면 안되나요?

포항에 포항공대가 있듯이

영광 원전에 한전공대 있어도 될듯합니다

이번에 한전공대 유치한번 해봅시다

꼭 대 도시에 있으란 법 있습니까?

군수님  노력해 봅시다




군수에게바란다 게시판 답변 : 제목, 담당자, 답변일, 첨부파일 입니다.
제목 한전공대 영광군에 유치하자 !!
담당자 비서실 답변일 2018-01-22
먼저 우리군 군정에 관심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한전공대 설립 제안자는 우리지역 출신인 이낙연 국무총리로 지역사회에서도 기대가 크며 전남도의 에너지밸리 성공을 뒷받침할 인력 양성을 위해 한전공대 설립이 반드시 필요한 상황입니다.

한전공대 설립은 나주를 본사로 하는 한국전력공사가 5,000억원을 투입하여 부지 45만평 규모로 2020년 개교를 목표로 검토중에 있습니다.
우리군에서는 한빛원전이 소재한 우리지역 특수성을 감안하여 지역민의 신뢰성 확보와 상생을 위해 한전공대 유치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에 원자력 및 전기자동차 관련학과 등 한전공대 제2캠퍼스 설립에 대한 우리군 입장을 나주 한전본사를 방문을 통해 전달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얼마 전 광주를 찾은 이낙연 국무총리께서 입지를 둘려 싼 지역간 경쟁으로 한전공대 설립이 물 건너갈 수 있다는 우려를 표명하고 경쟁을 자제해 달라고 당부하셨습니다.

현재 정치권의 줄다리기에 한전이 큰 부담을 느껴 공대 설립이 표류할 수 있다는 우려를 나타낸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이낙연 총리께서는 한전 공대 유치 경쟁보다 대승적 수용이 바람직하다며 한전과 중앙정부의 결정에 무조건 따르겠다고 입장을 표명하였습니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최근 초당대학교 항공대학캠퍼스를 유치한 바 있어 우리군이 백년대계로 삼고 추진했던 대학 유치가 비로소 실현되었습니다.

우리군과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현재 기본계획용역을 추진중에 있는 초당대는 대마면 50만㎡의 부지에 450억을 투자해 2021년까지 강의실, 관제탑, 활주로 등의 항공교육시설을 갖춘 항공대학캠퍼스를 조성하게 되며 항공운항, 항공정비, 항공IT, 드론학과 등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6개학과로 구성될 계획입니다.

특히 본 사업이 완료되면 소형항공기, 헬리콥터, 드론 등 항공관련 정부국고사업과 항공산업 관련기업 유치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며 매년 항공관련 수료생 300명이상이 배출되어 명실공이 항공교육과 항공산업의 메카로 발돋움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우리군에서는 대학유치를 비롯한 우리군 전략산업인 e-모빌리티 등 지역주력산업 육성을 통한 관련기업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