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영광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영광군, 군정관련 보도자료를 제공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투명행정으로 늘 여러분 가까이에 있는 영광군이 되겠습니다."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두우리 해안 지킴이 해안침식방지사업 추진
작성자 산림공원과 작성일 2020-10-23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해안침식 피해지역인 염산면 두우리 해변에 해안침식방지사업을 실시했다.

 

해안침식방지 사업은 파도로부터 해안 침식을 방지하기 위한 국고보조 사방사업으로 사업비가 국비 70%, 도비 15%, 군비 15%로 구성되어 있다.

 

사업 대상지인 염산면 두우리 해변은 태풍과 너울성 파도 등으로 지속적인 모래유실이 발생하는 지역이었다. 또한 이곳은 군에서 모래톱에 해송이라는 소나무를 식재하여 바닷물로부터 농작물을 보호하는 해안 방재림을 조성한 곳이기도 하다. 이에 영광군은 국비 175백만 원 등 총사업비 25천만 원을 투입하여 총길이 106m의 해안을 정비했다.

 

영광군은 사업으로 세굴이 진행 중인 기존 방조제 끝부분부터 모래유실이 멈추는 곳까지 방조제를 설치하여 모래유실 및 침식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정현 산림공원과장은 앞으로도 사방사업을 통해 국토의 보전과 자연재해로부터 주민의 인명 및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1.해안침식방지1.jpg1-2.해안침식방지2.jpg